일단 시작하는 힘
- 윤희철 (희철리즘) 지음
살아오면서 미루는 게 습관인 나.
그래서 지금 내가 이렇게 나약하고 성공보다는 실패를 많이 하고 있나? 하는 생각이 들었다.
요즘 책을 가까이하며 도서관에 자주 다니고 있다.
책 검색을 하며 우연히 발견한 책
무거운 내용의 책이 아니고 가볍게 읽으며 내 자신과 비교해 보고 새로운 다짐을 하게 해주는 책이다.
작가소개
유튜브채널 '희철리즘'을 운영하는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.
실패 후 오히려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내는 초긍정 인생 기획자.
뭐든 부딪히며 배워나가는 경험주의자.
중학생 때 이미 액세서리 장사로 시논리를 익힌 본투비 사업가.
6개월 만에 1억 원이 넘는 돈을 벌었다. 하지만 다음 해 온라인 판매대행사업을 폭망 한 후 남은 돈 380만 원을 들고 28살에 세계여행을 떠났다. 불확실하고 불안한 상황에서도 '나는 된다'는 확고한 믿음으로 세계의 문화를 소개하는 영상들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고, 한 달에 지나지 않아 꿈에 그리던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어 냈다.
일단 하고 싶은 건 부딪혀보고, 실패해도 툭툭 털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면서 자기만의 가치와 또 다른 가능성을 만들어온 저자는 그간의 경험을 통해 '일단 시작'이 바로 성공에 다가가는 가장 확실한 인생의 기술임을 깨닫게 되었다.
모든 성공은 오늘의 작은 시작에서 출발한다.
그 단순하고도 분명한 진리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이 책을 썼다.
책 안의 좋은 말
*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아무리 기가 막힌 아이디어나 계획이 있어도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.
* 일상에서도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부딪쳐 본다면 세계여행만큼, 아니 그 이상으로 관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어려움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.
* 지금 나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뭔가에 도전해 보고 성취하며 성장할 수 있다.
관성에 저항하며 도전해 나가는 일상의 삶도 여행에서 얻는 만큼 큰 가치가 있다고 믿는다.
* 힘든 순간에도 또 다른 새로운 기회가 계속 다가오고 있다는 믿음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다. 이제 나에게 필요한 건 막연한 자신감이 아니다. 나에 대한 믿음으로 바닥을 다시 단단하게 다지는 것이다.
* 현재 내 사소한 날갯짓이 미래를 어떻게 바꿀지 모를 일이다. 그러니 지금 당장은 무의미해 보일지라도 끊임없이 날갯짓을 하고 싶다.
* 힘들 때마다, 앞이 보이지 않을 때마다, 그래도 앞으로 나아가게끔 해주는 원동력은 바로 상상이다.
상상은 돈이 들지 않는다.
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틈틈이 상상하는 거다.
*내가 경험한 모든 일, 지나간 모든 순간들이 쌓여 나를 더 나은 내일로 데려다줄 것이다. 조금 힘든 상황에 처해 있더라도 인생을 길게 바라보면서 긍정적인 생각으로 눈앞의 난관을 지나가자.
* 자신에게 가장 큰 행복한 것이 뭔지를 알고 남의 시선에 관계없이 그것을 선택하고 누리는 것. 욕망을 좇으며 도전하고 성취하는 것 못지않게 이 또한 대단한 용기라는 생각이 들었다.
* 자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정중하게 다가와 주는 것을 마다할 사람은 별로 없다. 용기가 없어서 내가 먼저 다가가진 못해도 누군가 나에게 다가와 주길 바라는 게 사람이다. 그렇게 다가가는 쪽이 내가 되어보는 거다.